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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의도 힐스테이트 브랜드 파워

부동산전문가1 2020. 5. 21. 16:38


지금부터 소개할 여의도 힐스테이트는
지하 6층에서 지상 17층에 이르는
규모로 1개 동, 총 210호실의 주거형
오피스텔을 제공합니다. 금융업무지구와
역세권 더블 프리미엄을 가지고 있고
대한민국 금융의 중심, 그 안에서
새로운 가치를 세워갑니다. 중소형면적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 1~2인 가구와
인근 업무지구에 종사하는 근로자의
선호도가 높고요 업무와 교통,
생활편의시설을 모두 누릴 수 있는
최적의 생활환경을 조성하고 있습니다.

중소형 평형대가 인기 있어진 건 가족의
변화를 들 수 있는데요 1인 가구를
중심으로 세대원 수가 줄어들고 있고
정부에서 연달아 시행하는 부동산
규제로 그 관심이 오피스텔이나
섹션오피스 등으로 집중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전국의 1인 가구 수는
꾸준한 상승세로 올해 이미 50%를
넘어섰고 2035년에는 약 68.3%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그 수가 늘어나는 것에 비해
공급은 원활하지 않기 때문에 희소성이
더해지는 것으로 볼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최근에 공급되는 주거형
오피스텔은 아파트의 판상형 구조와
유사하게 지어지고 있는 데다가
다양한 공간 배치가 가능하고
커뮤니티나 조경 등으로 주거환경이
우수하며 동등한 수준으로 각종
시스템이 적용되어 편리합니다.
거기에 경제적인 가격까지 더해져
수요가 많아졌는데요 청약을 해도
당첨이 어려워진 데다가 전매도 어려운
반면 주거용 오피스텔은 청약통장이
필요 없고 전매도 자유롭게 할 수 있어
풍부한 수요는 지속해서 발생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요즘은 브랜드를 따져보는
시대로 대형건설사들이 본격적으로
참여하고 있는데요 부동산 시장의
여러 가지 변수가 이를 고려하게 하는
이유 중 하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중 이미 그 프리미엄을 경험해본
수요자들이 다시 찾는 경향도 빼놓을
수 없습니다. 실제로 2019년 분양된
13곳 중 9곳이 브랜드의 건물이었고
그에 따라 시세 상승률이나 임대수익에도
차이가 난다고 하니 고려하지 않을 수
없겠죠.

당 사업지의 시공사는 현대건설로
오랜 시가 쌓아온 신뢰를 바탕으로
브랜드 시대를 주도하였고 혁신적인
디자인과 품격 높은 서비스를 통해
대한민국의 라이프 스타일을
주도해오고 있습니다. 국가적인
랜드마크 건물들을 건설하며 기술력과
설계능력, 사업수행능력 등을
인정받았으며 인류의 삶을 보다
풍요롭게 하는 최첨단 복합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4차 혁명 시대를 맞아 각 산업 부문
간의 융, 복합을 기반으로 건설업의
패러다임 변화를 이끌고 있으며
AI나 빅데이터, 스마트 홈 등 4차
산업 기술들을 건설에 도입하여
생산성을 높이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우수 디자인상에서 총 5개의
상을 받았고 CDP Korea 탄소경영
아너스 클럽에 5년 연속 선정되어
명예의 전당에 입성했습니다.

이렇게 대한민국 넘버원인 현대건설에서
짓는 여의도 힐스테이트는 위상을
공고히 하기 위하여 단순한 주거공간을
넘어 새로운 라이프 스타일을 창조하는
리더로 거듭나고자 하는데요 추구하는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동종업계 최초로
주거공간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으로
규정하고 다양해진 고객들의 삶의
면면을 담아 고객의 니즈에 맞춘
새로운 삶의 방식을 창조하고자 합니다.

교통환경으로는 지하철 5호선과 9호선을
모두 이용할 수 있는 역과 9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역이 각각 인접해 있어
도보로 접근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신길역이나 노량진역으로 한 정거장만
이동하면 지하철 1호선도 어렵지 않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원효대교와
올림픽대로 등 도로교통도 잘 구축되어
있어 서울 도심으로의 접근 및
시외로의 이동도 편리한 광역교통망을
조성하고 있는 사통팔달 교통의
요충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교통개발 계획으로는 제일 먼저
신안산선이 있는데요 경기도 안산,
시흥에서 사업지 인근의 7호선을
이용할 수 있는 역까지 연결됩니다.
총 길이 44.7km를 잇는 지하철 노선으로
서울 도심과 수도권 서남부 지역의
광역교통 문제 해소를 위해 추진되는
사업이며 지하 40m 이하의 대심도에
건설되어 매설물이나 지상부 토지
이용에 대한 영향 없이 최대 110km로
운행할 복선전철입니다.

원시에서 시흥시청을 잇는 구간은
소사원시선과 노선을 공유하며
시흥시청에서 광명을 연결하는 구간은
월곶판교선과 노선을 함께 쓰기 때문에
환승이 편리하겠습니다. 또한, 개통 시
안산에서 이곳까지 기존 100분이
걸리는 이동시간이 25분으로 줄어들고
원시에서부터는 36분으로 줄어들어
이동시간이 큰 폭으로 단축됩니다.

신림선 경전철은 사업지 인근의
샛강역까지 연결되는데요 교통 사각지인
관악구 신림동 지역의 교통난을
해소하고자 계획된 노선이고요
수정, 보완되어 경전철 난곡선이
지선으로 포함되고 샛강역에 환승 통로를
만들어 서부선과 연계될 예정입니다.
보라매역과 신대방역 사이의 애매한
지역을 이어주고 서울대학교와도
연결되어 학생들의 이동 수요도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경전철은 수송량과 운행 거리가 기존
지하철의 절반 정도인 경량 전철로
우리나라에서는 1990년대 초부터
대도시의 교통난을 해소하는 방안으로
거론되기 시작하였는데요 지하철에
비해 건설 비용이 저렴하고 공해와
소음이 적어 새로운 대중교통 수단의
하나로 주목받고 있습니다. 작년
서울특별시에서 발표한 제2차 10개년
도시철도망 구축계획에 따라 선정된
10개 노선 중 하나가 신림선이고요
향후 10년간 약 71km의 노선을
건설하여 교통 소외지역을 촘촘히
연결하겠다는 목표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는 GTX, 수도권 광역급행철도가
있습니다. 수도권 외곽에서 서울
도심의 주요 거점을 연결하는 것으로
지하 40m 이하에 터널을 건설하고
노선을 직선화하여 정차시간을 감안한
평균속도 시속 100km, 최고 200km로
운행할 수 있고요 기존의 전철보다
3배 이상 빨라 이동시간이 획기적으로
단축되겠습니다. 총 3개의 노선을
건설하며 운행 거리는 총 211km입니다.

그중 여의도 힐스테이트의 인근 역을
지나가는 것을 B 노선으로 경기도
남양주시의 마석역과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국제도시의 송도역을 이을
예정입니다. 마석과 청량리 구간은
경춘선, 중앙선과 공용하게 되며
2027년 말 준공 예정에 있습니다.
개통 시 송도에서 서울까지 20분대로
진입이 가능하고 인천 시민의 교통
불편과 수도권 불균형 발전을 해소해
수도권 전역의 상생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습니다.

당 사업지의 교육환경으로는 초등학교
한 곳과 중학교 한 곳, 고등학교
한 곳이 자리를 잡고 있어 안정적으로
우수한 학군이 조성되어 있고요
생활환경으로는 이마트와 IFC몰 등
대형쇼핑시설로 편리한 쇼핑을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노량진
수산물시장과 인접하여 있고요
성모병원과 한강성심병원 등 다수의
의료시설이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현대백화점이 2020년 하반기
오픈을 목표로 공사가 진행 중인데요
이곳에서 도보로 10분이면 도착할 수
있는 거리인 파크원 대지에 들어섭니다.
지하 7층에서 지상 9층에 이르는
규모이며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아마존을 만나 최고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아마존의
첨단기술을 활용하여 다양한 부분에
도입하게 됩니다.


제일 먼저 세계 최초 무인 자동화 매장인
아마존고의 저스트 워크 아웃 기술을
활용하는데요 소비자가 쇼핑을 한 뒤
그냥 걸어 나오면 자동으로 결제가
이뤄지는 기술을 이용해 무인
슈퍼마켓을 비롯해 드론을 활용한
야외 매장 내 식음료 배달과 인공지능을
활용한 무인 안내 시스템 구축 등을
연구하고 있습니다.

여의도 힐스테이트의 녹지환경으로는
제일 가까운 곳에 샛강생태공원이
있습니다. 걸어서 10분이면 이용할 수
있는데요 1997년 국내 최초로
조성되었으며 샛강을 환경친화구역으로
변경하고 자연학습장소로 활용하기
위하여 마련되었습니다. 주요시설로는
계류시설과 수초수로, 생태연못과
저습지, 관찰마루 등이 있으며
자연상태를 보존하기 위하여 매점이나
가로등은 물론 벤치도 설치하지
않았다고 하네요.

이후 동식물의 분포가 매우 다양해져
천연기념물 14종이 터를 잡았고
곤충류는 물론 양서류도 살고 있습니다.
이러한 자연 그대로의 모습을 관찰로와
관찰마루에서 살펴볼 수 있으며
연중무휴이나 동물들의 산란 철에는
일부 구간이 통제된다고 하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 도시의 한
가운데에 이런 생태가 조성된
곳이 흔하지는 않은 것 같은데요
무엇보다 우리 아이들에게 제공할 수
있는 훌륭한 교육의 장이라고 생각됩니다.

또한, 이곳은 한강공원과 연결되어
있는데요 한강은 낙동강에 이어
우리나라에서 두 번째로 긴 강이며
한반도의 중심이자 수도 서울의
상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서울을
관통하는 41.5km의 구간이 쾌적하게
조성되어 있으며 매년 여름 홍수로
넘치던 곳이 1980년대 홍수 방재시설의
건설과 함께 체육시설과 낚시터, 자전거
도로와 체험학습시설 등을 갖춘 곳으로
변모하였습니다.


봄에는 벚꽃축제가 열리고 가을에는
세계불꽃축제 및 각종 공연과 마라톤
행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가
풍성한 휴식공간이며 거기에 더해
한강르네상스 특화사업으로 물빛광장과
수상무대 및 수상분수, 피아노물길과
요트마리나 등의 시설물들이 새로
마련되어 더 많은 사람이 찾고 있는
명소가 되었습니다.

마지막으로 도보로 16분이 걸리는
위치에 공원이 한 곳 더 자리를 잡고
있습니다. 1968년도에 시작된
개발계획에 따라 주변에 둑이 축조된
후 1972년에 광장이 조성되었고요
1999년에 개장하게 되었습니다.
한국 전통의 숲과 잔디마당, 문화의
마당과 자연생태의 숲 등 4개의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섬의 중앙을
남북으로 종단하여 마포구와 영등포구를
연결하는 도로축이 형성되어 있습니다.

여의도 힐스테이트가 들어설 해당
지역은 신규 공급이 미비하여 희소성이
높은 상태인 데다가 다양한 교통 호재로
대한민국 중심 업무지구로서의 입지적
가치가 상승하여 있습니다. 그 중
당 사업지는 동측에 자리를 잡고
있는데요 주거와 금융회사 및
복합문화시설이 밀집한 선호도 높은
곳이며 주거와 업무, 상업이 골고루
분포하여 있어 주거환경이 매우
훌륭합니다.

무엇보다 업무단지 내에 주거물량이
부족한 데다가 그 중심에 자리를 잡고
있어 최적의 직주근접 환경을 제공하게
됩니다. 게다가 그 주변으로는
준공한 지 40년 이상 된 노후 주거지가
다수 밀집하여 있어서 대체할 수
있는 거주처로 중형평형 신규공급을
통한 노후주택 이주수요도 확보할 수
있는 상태인데요 2010년 이후 835실만
공급되었을 뿐만 아니라 아파트 역시
2008년 이후 공급이 중단되어있어
신축 프리미엄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이제 여의도 힐스테이트의 개발환경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국회대로
지상도로 지하화 및 대규모 선형공원
조성이 2021년 4월 완공을 목표로
진행되고 있습니다. 교통난 해소 및
녹지공간 조성으로 생활환경이 더욱
쾌적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는데요
경인고속도로의 서울구간으로 총 길이
7.6km를 지하에는 고속도로로 지상은
서울광장 8배 규모의 녹지를 조성하게
됩니다. 국회대로는 1968년 국내 최초의
고속도로의 일부 구간으로 지난 50년
동안 급격한 도시화로 인해 여러 가지
문제점이 발생하게 되었는데요.

왕복 8~10차선의 자동차 전용도로가
도심을 관통하면서 지역 간 단절이
심하고 하루 최대 19만대의 차량이
통행하여 상습 정체로 인한 매연이나
소음 문제가 있었고 이러한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진행되는 사업입니다.
전체 길이 7.6km 중 2.67km는 지하차도를
신설하여 차량을 지하로 이동하게 하고
상부에 공원을 조성하며 1.43km는
기존의 경인 1 지하차도의 상부를 오픈
구간에 덮개 설치하며 나머지 구간은
도로 다이어트 구간으로 차로수를
6차로로 축소하고 가로녹지 및
특화 거리를 조성합니다.

서울시는 경의선숲길과 경춘선 숲길,
서울로 7017에 이은 새로운 녹색 벨트이자
뉴욕의 하이라인, 시드니의 굳즈라인
같은 세계적인 녹지로 만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는데요 수십년 간 지역을
단절시켰던 차량 길을 삶과 여가의
공간으로 지역주민들에게 돌려줌으로써
서남권의 부족한 녹지를 확충하고
지역에 새로운 생기를 불어넣겠다는
계획을 하고 있습니다. 마스터플랜
수립을 위해 실시한 국제설계공모의
당선작으로 적구창신을 최종
선정하였는데요 오래된 기억과 흔적으로
새로운 미래를 만든다는 뜻으로 다양한
문화와 놀이가 이뤄지는 사람과 자연
중심의 천 년의 숲으로 조성한다는
내용입니다.

그레이트 필드는 가장 넓은 친환경
녹지로 평상시에는 피크닉이나 조깅을
즐길 수 있고 대규모 공연이나
이벤트도 가능한 다목적 공간으로
활용되며 아이들이 꽃이나 과일 등을
직접 가꾸고 체험할 수 있는 키즈팜
빌리지가 있으며 특히 실내 공간도
조성해 미세먼지가 심한 날 대응하고
실내에 특화된 열대과일이나 허브 등도
길러볼 수 있습니다. 또한, 인근
주민들이 모이고 휴식할 수 있는
커뮤니티 센터가 있으며 중심에 자리
잡을 대형 수변공간인 물의 정원이
있는데요 겨울에는 스케이트장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물의 정원과 연계된 겨울 정원은
추위에도 생육 가능한 다양한 수종을
식재하고 전체 구간의 50%를 차지하게
될 천 년의 숲은 울창한 숲을 다양한
레벨과 공간에서 즐길 수 있게 됩니다.
사계절을 넘어 오계절을 위한
실내공간인 클린 에어 파빌리온은
겨울에도 꽃을 피우는 정원식물에
둘러싸인 공간에서 스몰웨딩이나
공연 같은 이벤트를 열 수 있고
정원교육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국회대로 지하차도를 광장으로
바꾼 경인지하차도 광장에서 다양한
문화와 문화생활을 즐길 수 있으며
회의나 업무 용도로 이용할 수 있는
코워킹 플라자가 있습니다. 아홉 가지
특색 있는 공간으로 구성되어
2024년이면 누구나 방문하여 도심숲을
즐길 수 있는 친환경적 녹지가
탄생하게 됩니다.

그 외에도 파크원 개발사업이 있는데요
포스코건설이 시공 중인 파크원은
지하 7층에서 지상 69층, 53층 규모의
오피스빌딩 타워 2개 동과 31층 호텔과
앞서 말씀드린 현대백화점과 함께
구성될 초거대 복합건축물입니다.
해당 지역에서는 가장 높고 서울에서는
두 번째 높이의 빌딩으로 랜드마크화
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고 인근 역에서
타워1까지 지하 무빙워크로 연결되어
날씨에 관계없이 5분 내로 이동이
가능하며 각 건물이 연계될 예정으로
각종 편의, 문화시설을 한번에
이용할 수 있는 원스톱 비즈니스가
가능해집니다.

마지막으로 2030 서울도시기본계획에
따라 금융중심 지구단위계획을
수립하였습니다. 국제금융중심 환경
조성을 위한 공간계획 및 도시관리계획을
마련하였는데요 증권거래소를 중심으로
국제금융기능을 담당하고 영등포와
노량진 등 인접 지역과의 기능 및
물리적 접근성을 강화하게 됩니다.
또한, 서울의 국제경쟁력 강화를 위한
국제적 수변 업무권역을 만드는데요
수변 확장과 경제와 문화 허브를
육성하며 한강 변에 문화와 여가시설을
확충하게 됩니다.

여의도 힐스테이트는 노후 아파트를
대체할 중형평형에 주력하였고
고소득 임차수요를 위한 소형평형을
일부 설계하였습니다. 거기에 특화
설계를 도입하였는데요 트렌드가
다양하게 변화하면서 입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방법으로 적용되어
그 선호도가 굉장히 높아져 있는
상태입니다.

특화설계란 말 그대로 남들과 차별화된
설계를 의미하는 것인데요 예를 들자면
서비스 면적을 제공해 테라스 공간을
활용할 수 있게 하거나 새로운 인테리어를
적용하고 층고를 높여 개방감을
극대화하기도 하며 팬트리나 드레스룸을
제공해 효율성을 높이기도 합니다.
이런 일들은 수요자의 다양한 니즈를
만족하게 하여 선택의 폭을 넓히고
만족도를 높여주기 때문에 그 범위가
더욱 확대되고 있습니다.

당 사업지는 전용 40㎡의 초과평면
위주의 아파트형 오피스텔로 주거
면적이 좁고 환기나 통풍 문제가
있는 기존의 건물과는 달리 주거
편의성이 높고 보다 저렴해 1인 가구나
신혼부부에게 적합한 주거공간이라고
할 수 있고요 전용률이 낮아 관리비도
저렴하다는 특징이 있습니다.

이곳은 브랜드 프리미엄을 가지고
대한민국의 금융중심지에 들어섭니다.
다양한 개발 호재와 미래가치로 기대가
높고 신규공급에 대한 희소성이 있는
데다가 다양한 평면으로 특별함을
더했습니다. 거기에 모든 걸 다 갖춘
특급생활 인프라에 역세권까지 더해져
더욱 특별한 삶을 제공할 것입니다.
남다른 삶을 제공하는 라이프스타일
플랫폼, 여의도 힐스테이트에서 한
차원 높은 생활과 만족을 경험해보시길
바랍니다.